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뉴욕타임스, 김재중 코로나19 만우절 거짓말 비판…"국제적 망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뉴욕타임스 트위터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미국 뉴욕타임스가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코로나19 만우절 거짓말 논란을 보도하며 "200만 팔로워를 가진 영향력 있는 K팝 스타가 코로나19를 만우절 거짓말로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코로나19는 웃을 일이 아니다. 그런데 약 200만 명의 팔로우를 가진 K팝 스타가 만우절 농담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척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수많은 팬이 충격에 휩싸여 걱정했고, 한국의 언론도 이 내용을 즉시 발표했다. 김재중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장난을 인정했고, 팬들의 지지는 엄청난 분노로 바뀌었다"고 했다.

이어 "각국 정부는 만우절에 코로나19에 대한 가짜 뉴스가 확산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한국 정부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는 공무집행 방해와 명예훼손에 관한 법률 저촉에 해당한다고 밝혔지만, 해당 K팝 스타에게 어떻게 적용될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썼다.

앞서 김재중은 지난 1일 자신이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코로나19에 걸렸다고 거짓말을 했고 논란이 커지자 만우절과 맞물려 거짓말을 했다면서도 경각심을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김재중의 해명에도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고, 김재중의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했다.

이에 김재중은 다시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과 사과드린다"라며 "현재 느슨해진 바이러스로부터의 대처 방식과 위험성의 인식. 코로나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받을 분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