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부겸, 대권 도전 선언…주호영 "文정권 심판 물타기 안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주호영 미래통합당 후보가 2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에서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 수성갑 선거구에서 5선을 노리는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김 후보는 2일 오전 수성구 범어네거리에서 출정식을 하며 "총선을 넘어 대구를 부흥시키고, 지역주의 정치와 진영정치를 청산하고,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나라를 확실히 개혁하는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8년 전 대구에 내려오면서부터 대구에서 시작해 대한민국을 바꿔보겠다는 꿈과 포부가 있었다"며 "(총선과 대구시장 선거) 두 번은 패배하고, 한 번은 승리해 이제 다시 도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 인생의 전부를 걸고 혼신의 힘을 다해 기필코 승리하겠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가 대권 도전의 뜻을 밝히자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4선의 주호영 미래통합당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면 저 역시 통합당 대권 후보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주 후보는 "김 후보의 대권 도전 선언이 이번 총선의 대의인 '문재인 정권 심판'에 물타기가 돼선 안 된다"면서 "이번 총선은 TK(대구·경북) 정권 창출의 전초전"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에서 압도적 승리를 거둬 통합당 내 대구·경북의 위상을 재정립해야 한다"며 "TK 최다선 의원으로서 (제가)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