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박형준 "이번 총선에 조국이 정치적 상징으로 소환···국민들이 회초리 들어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오는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총선과 관련, “조국을 살리고, 윤석열을 쳐내려는 쪽과 정권의 위선을 드러내고 윤석열을 지켜내자고 하는 쪽의 한판승부”라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2일 전파를 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이번 선거는 조국이 정치적 상징으로 소환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렇게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은 “공천과 비례 위성정당의 면면으로 볼 때 여권이 철저히 친문, 친조국 공천을 한 것을 알 수 있다”고 지적한 뒤 “이들(범여권)이 실제로 처음 하는 일이 조국 살리기와 윤석열 쳐내기였다”고 날을 세웠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위원장은 이어 “공수처를 이용해 윤석열 총장부터 손보겠다는 의도를 노골화하고 있다”고도 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여당이) 팬데믹을 이용해 준비도 안 된 상태에서 돈 풀기에 급급하고 노골적으로 매표 욕망을 드러내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을 정조준했다.

박 위원장은 또한 “(선거전을 통해) 국가재정의 건전성을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 경제를 살리는 데 초점을 두는 미래통합당의 정책 능력 차이를 드러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차별화를 역설했다.

덧붙여 박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누가 뭐래도 지난 3년 문재인 정권에 대한 채점을 하는 선거”라고 전제하면서 “지혜로운 우리 국민들이 당장의 상황에 현혹되지 않고 회초리를 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