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13] '기타 들고 핑크 애마 타고'…대전·충남 총선 이색 열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가라앉은 분위기에 직접 홍보 중단하고 전화 선거운동도

연합뉴스

조승래 후보(위)와 이장우 후보
[조승래 후보 및 이장우 후보 측 제공]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후보들 입장에서는 그렇다고 언제까지 조용한 선거운동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후보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위로하면서도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2일 대전·세종·충남 정가에 따르면 대전 유성갑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후보는 가수 전인권의 노래 '걱정하지 말아요'를 선거 로고송으로 선택했다.

조 후보가 직접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로 시작하는 노랫말처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직접 노래를 불렀다는 것이 캠프 측의 설명이다.

조 후보 캠프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차원에서 유세, 율동, 선거운동원 한자리 모이기 등 3가지가 없는 '3무(無)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동구 미래통합당 이장우 후보는 선거 유세차량으로 1t 화물차 대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선택했다.

1t 화물차는 스피커 탑재는 물론 영상까지 보여줄 수 있어 후보들이 선호하는 차종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국민의 근심이 깊은 상황에서 이 후보 측은 대형 스피커로 음악을 틀며 선거운동을 하는 대신 언제든 차량 화물칸에 올라 지지를 호소할 수 있는 실용적인 차량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캠프 관계자는 "동구는 골목길이 많아 화물차가 움직이기 불편하다"며 "좁은 골목길까지 두루 다니며 유권자를 만나겠다는 이 후보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대전 유성갑 통합당 장동혁 후보는 선거 로고송으로 '찐이야'를 선택했다.

TV조선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 영탁이 부른 노래 '찐이야'를 개사한 곡이다.

장 후보 캠프 관계자는 "지방법원 부장판사 출신의 정치신인 장 후보의 선거 슬로건인 '진짜가 나타났다'와 너무 잘 어울려 로고송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충남 공주·부여·청양 민주당 박수현 후보는 부여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르자 집에 머물며 유권자들과 전화 통화하는 것으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연합뉴스

전화 선거운동 하는 박수현 후보
[박수현 후보 측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선거운동원 연설은 물론 로고송도 틀지 않는 조용한 선거를 하기로 했다.

박 후보는 "선거운동보다 중요한 것이 주민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하루 300명의 유권자와 통화 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