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고3 첫 수능 모의평가 24일 시행…고3 등교해서 시험봐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사진=연합뉴스


전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42만여명이 오는 2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국연합학력평가 모의고사를 응시하기 위해 등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이후다. 응시를 원치 않으면 학교에서 온라인 대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일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이달 16일에서 한 차례 더 연기해 오는 24일에 치르겠다고 발표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등교를 원치 않는 고3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교에서 대체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안내했다"며 "과제를 이수하면 출석을 인정하기로 했다"며 혹시 모를 감염 확산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행일 전 학교 소독과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학생간 거리를 이격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당일 학교 내 시험장도 충분한 거리를 두고, 교실도 분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전국연합학력평가는 전국 시도교육청들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수능과 같은 형태로 실시하는 시험이다. 재학생들만 응시하지만 규모가 수능에 맞먹어 무게감이 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한 해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고3 수험생들이 한 해 자신의 목표를 세우는 잣대로 활용한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첫 학평은 당초 3월12일로부터 무려 43일이나 연기된 4월24일에 실시되게 됐다.

세계일보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은 "학생들은 대입에 대한 불안감으로 휴업기간을 보냈다"며 "수능 준비에 대한 방향 설정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3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고1, 2도 치르지만 올해는 학교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시행하도록 결정하면서 사실상 취소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에 시험자료를 탑재해 활용토록 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가 호전돼 등교개학이 가능해지면 다시 치를수도 있겠으나 현재로서는 불투명하다"고 밝혔다.

타 시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올해 전국연합학력평가도 함께 연기됐다. 교육부가 수능을 11월19일에서 12월3일로 2주 연기한데 따른 것이다.

경기교육청이 주관하는 학평은 5월7일에서 5월12일로 미뤄진다. 인천교육청 7월8일 학평은 7월22일로, 서울교육청 10월13일 학평은 10월27일로 연기된다.

고 1·2만 응시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고3이 응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능 모의평가와 같은 날에 치러진다. 모의평가는 6월4일에서 6월18일, 9월2일에서 9월16일로 연기됐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