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추신수 “한국은 왜 괜찮은지 아느냐” 미국 사회 쓴소리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추신수.게티/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38)가 코로나19로 생계 위협을 받는 마이너리거를 위해 거액을 기부함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않은 미국 사회에 쓴소리를 했다.

추신수는 2일(한국시간) 6월부터는 완전히 수입이 끊기는 텍사스 산하 마이너리거 191명 전원에게 1인당 1000달러(한화 약 123만 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그는 “20년 전 미국에 처음 왔을 때 나는 아무 것도 가진게 없었지만 야구 덕분에 많은 것을 받았다”며 “이제는 돌려줄 때”라고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달 10일에는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대구 시민들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을 기탁했다.

또 추신수는 이날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인들의 코로나19에 대한 안이한 현실 인식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미국 코로나19 상황이 갈수록 나빠지는 이유는 사람들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이라며 “마스크를 쓰지 않고 바깥을 돌아다닌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의 상황이 왜 괜찮은지 아느냐”고 물은 뒤 “모든 사람이 코로나19의 심각함을 알고 집에 머무르며 남에게 폐를 끼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또 “우리가 더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집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