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동료 확진 목격’ 前키움 샌즈 “코로나 어디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키움 히어로즈 출신 일본프로야구(NPB) 타자 재리 샌즈(33·한신 타이거즈)가 근황을 전했다.

샌즈는 2일(한국시간) 미국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가 보도한 서면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걱정스러운 이유는 우리 팀 선수가 직접적으로 감염된 것도 있지만, 동시에 이것은 어디에서나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NPB는 코로나19 여파로 개막이 미뤄지고 있다. 샌즈는 확진 판정을 받은 후지나미 신타로(26) 외 한신 동료 2명과 훈련, 연습경기를 해왔다.

매일경제

키움 출신 타자 제리 샌즈(오른쪽)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일본 현황을 미국 유력 언론에 소개했다. 사진=한신 타이거즈 홈페이지


한신은 후지나미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자 선수단 전체에 외출과 회식 자제를 권고했다. 외국인 선수에게도 서로 교류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샌즈는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가족과 함께 있다. “한신은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에서 끝나길 바라고 있으면서도 (검사를 회피하지 않고) 나머지 선수단도 의심 증상 유무를 계속 확인한다”라고 전했다.

“사회적 규범의 측면에서 큰 변화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라며 밝힌 샌즈는 “미국의 이동 제한이나 동시봉쇄와 일본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다르다. 사람은 손을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샌즈는 “다른 NPB 팀들은 몇 주 안에 2020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나도 빨리 그러고 싶다”라고 희망했다.

NPB는 4월24일을 잠정 개막일로 목표했다가 5월19일을 새로운 개막 데드라인으로 설정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