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류중일 LG 감독 "시즌 개막 미뤄진다면 경기수 줄여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의 청백전에서 LG 류중일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실=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프로야구 개막이 계속 미뤄지는 가운데 LG 트윈스 류중일 감독이 경기 수 축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류중일 감독은 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자체 청백전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현장에선 게임수를 줄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는 미국에 비해 자원이 부족하다”며 “구단 마케팅, 중계권 등 상황도 감안해야 하지만 감독 입장에선 이왕이면 여유있게 운영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지난달 31일 긴급 실행위원회를 마친 뒤 “정규리그 개막일은 4월 20일 이후에서 4월 말 또는 5월 초로 변경하는 안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4월 21일 이후 연습경기가 시작되고 2주 뒤 개막이라면 현실적으로 5월 5일 어린이날이 개막일이 될 가능성이 크다. 개막 시기를 5월 이후로 가정할때 기존대로 팀당 144경기를 치르는 것은 쉽지 않다. KBO도 많게는 135경기, 적게는 108경기로 줄이는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중이다.

류중일 감독은 “더블헤더는 힘들다”며 “만약 주말 경기 취소되면 그냥 월요일 경기를 하는게 낫다”고 더블헤더 반대 입장도 분명히 했다.

한편, 이날 청백전에선 4-1로 이겼다. 청팀 선발투수로 나선 신인 김윤식이 3이닝을 4피안타, 2볼넷 1실점으로 막았다. 김윤식에 이어 등판한 신인 이민호도 2이닝 1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반면 백팀 선발투수 임찬규는 3이닝 6피안타 1볼넷 3실점으로 부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