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포폴 의혹' 휘성, 수면 마취제 소동→투약 직전 약물 직거래 정황 CCTV 공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휘성/사진=헤럴드POP DB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휘성이 서울의 한 건물 화장실에서 수면 마취제를 투약하고 쓰러진 채 발견된 가운데, 약물을 직거래하는 정황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됐다.

2일 MBN 뉴스는 지난달 31일 휘성이 수면 마취제를 투약하기 직전으로 보이는 CCTV 영상을 단독 보도했다.

휘성은 앞서 지난달 31일 서울 송파구의 한 건물 공중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비닐봉지와 주사기 여러 개, 액체가 담긴 병 등이 함께 함께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휘성의 마약류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소변 간이검사를 실시했고,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휘성이 사용한 약물이 마약류로 지정되지 않은 수면 마취제의 일종인 것으로 확인해 일단 휘성을 귀가 시켰다.

헤럴드경제

MBN 캡처


이날 공개된 CCTV 영상에는 휘성이 수면 마취제를 투약하기 직전 약물을 직거래하는 정황이 담겼다. 어딘가 전화를 걸어 한 남성과 만난 휘성은 이후 이야기를 나누고 내용물을 확인한 뒤 검은 봉지를 건네 받았다. 판매자로 추정되는 인물과 해당 약물로 추정되는 물건을 주고 받고 있는 장면이다.

경찰 조사에서 휘성은 "인터넷에서 알게 된 사람과 (약물을) 거래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휘성이 약물을 입수하게 된 자세한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최초 목격자는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아예 제 대답을 이해하지 못하시고 이상한 대답을 할 정도로 의식이 없으셨다. 추워서 떠는 듯한 떨림이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었다. 경련 같았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한편 휘성은 현재 프로포폴 투약 의혹이 불거지면서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북지방경찰청의 조사를 받고 있다. 휘성은 지난 2013년, 2019년에 이어 이번에 벌써 세 번째로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받으면서 파장을 낳고 있으며, 수사 기관은 휘성이 프로포폴을 다량 투약했다는 진술 및 물증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