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일교차 커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며 벚꽃이 활짝핀 30일 서울 여의도 윤중로를 찾은 시민들이 벚꽃길을 거닐며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윤중로의 보행로는 오는 4월 2일부터 10일까지, 차량통행은 4월1일부터 11일까지 통제될 예정이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슬기 인턴기자] 금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한 가운데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전 한때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대전 3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4도 △광주 5도 △춘천 1도 △강릉 8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9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19도 △대구 20도 △부산 18도 △전주 17도 △광주 18도 △춘천 18도 △강릉 19도 △제주 15도 △울릉도·독도 16도로 전망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북부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벌어지고, 일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경북 북부 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0도 안팎으로 떨어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