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브라질 리우 빈민가서 코로나19 확진자 속출…집단감염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빈민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집단 감염 사태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리우시 당국은 2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최소한 6개 빈민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확진자가 나온 빈민가는 리우시 북부와 서부, 남부 지역 등에 산재해 있으며, 빈민가가 코로나19의 '슈퍼 전파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보건 당국이 방역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리우시 당국은 빈민가의 코로나19 확진자가 4천 명 선까지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이를 훨씬 웃돌 가능성이 큽니다.

앞서 브라질 언론은 코로나19 사태로 대부분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빈민가 주민들이 일자리를 잃고 소득이 줄어들면서 생계를 위해 거리로 나서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브라질 국립통계원(IBGE) 자료를 기준으로 빈민가는 323개 도시에 6천329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빈민가의 절반 정도는 상파울루시와 리우데자네이루시 등 남동부 지역 도시에 몰려 있으며, 전체 빈민가 주민은 1천350만 명에 달합니다.

한편, 브라질에서는 전날까지 확진자가 6천836명, 사망자는 241명 보고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학휘 기자(hwi@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