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원순 "잠실운동장에 입국자 진료소"… 최재성 "좌시 못해" 배현진 "제정신인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15 총선 서울 송파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후보와 미래통합당 배현진 후보는 2일 잠실종합운동장에 해외 입국자 전용 대규모 '워킹스루'(도보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겠다는 서울시의 계획에 강력 반발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잠실종합운동장까지는 직선거리로 55㎞다.

민주당 최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잠실에서 일괄적으로 검사를 할 필요가 없다"며 "각 자치구에서 검사를 받게 하고, 귀가까지 책임져야 한다"고 했다. 그는 "정부 당국과 서울시에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고 좌시할 수 없음을 알렸다"고 했다.

통합당 배현진 후보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제정신인가"라며 "이런 전시행정은 당장 철회하라"고 했다. 배 후보는 페이스북에 "내일부터 해외 입국자들을 인천에서 잠실까지 데려와 검사?"라며 "저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강조하지만, 인천공항에서 잠실운동장이 옆집도 아니고 이런 전시행정을 벌이는가"라고 했다. 배 후보는 "졸지에 집에 갇혀 살다시피 하면서도 잘 대처해주고 있는 국민 분통 터지게 (하지) 마시고 당장 철회하라"고 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서울시는 내일(3일)부터 서울 거주 해외 입국자들에 대해 전원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며 "이에 따라 잠실종합운동장에 대규모 '해외입국자전용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슬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