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해병대 입소' 손흥민, 국위선양 아이콘…레전드 골·활약 영상[SS핫클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조윤형기자]손흥민(28·토트넘)이 오는 20일 제주도 해병9여단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토트넘은 지난달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과 스테번 베르흐베인의 일시 귀국을 허락했다"고 발표했다. 손흥민의 귀국 이유에 관해서는 "개인적인 사유"라고 밝히며 말을 아꼈다.


이와 관련해 축구계 한 관계자는 지난 2일 "손흥민이 20일 제주도의 해병대 9여단 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을 예정"이라며 "지난달 입국한 이유도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손흥민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와일드카드(나이 제한 없이 참가하는 선수)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 병역 특례 혜택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된 손흥민은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34개월 동안 현역 선수로 활동하면서 일정 기간 봉사활동(544시간)을 이수하면 병역 의무를 다하게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중단된 상황에서 구단과 협의해 기초군사훈련을 받게 된 손흥민. 팀 내 해결사로서 그라운드를 맹렬하게 누비던 그의 활약 및 득점 순간을 모아봤다.


◇ 'SON DAY' 기다린다! 손흥민(SonHeungMin) 시간 순삭 개인기!



◇ EPL도 인정한 손흥민, 올시즌 팀 내 성적 순위는? (ft. 런던 베스트11)



◇ 손흥민 앞에서는 토트넘도 '주접킹'



◇ '슈퍼 쏘니' 역대 골 모음집.zip



◇ "COME ON YOU SON!"…월드컵 골 모음집.zip



◇ 50M 5초대로 질주하는 손흥민…'넘사벽' 스피드(러시아월드컵)


yoonz@sportsseoul.com


사진 | 유튜브 캡처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