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극복! 코로나] 트럼프, '마스크·인공호흡기 생산' 국방물자법 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자국 내 마스크와 인공호흡기 공급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DPA)을 추가로 발동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법을 통해 3M에 마스크 생산을 지시한 한편, 제네럴 일렉트릭스(GE) 등 6곳에는 인공호흡기 제조 명령을 내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COVID-19) 대응 태스크포스(TF) 기자회견에서 "DPA를 발동해 3M에 마스크 생산 명령을 내렸다"며 앞으로 더 많은 생산 명령을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앞서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 법을 이용해 GE, 힐롬 홀딩스, 메드트로닉, 레스메드, 로열필립스, 바이에어메디컬 등 6개사에 인공호흡기를 만들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 트럼프 대통령은 DPA를 발동, 제네럴모터스(GM)에 인공호흡기 생산을 명령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주(州) 정부와 보건 당국 관계자는 결과적으로 미국에 수만개의 인공호흡기가 추가로 필요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한편, 통신은 트럼프 행정부가 마스크 착용을 촉구하는 지침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만 마스크 착용 지침은 모든 미국인이 아닌 코로나19 다발 지역 주민들에게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언론을 인용해 전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코로나19 검사를 다시 받았으나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양성을 보인 브라질 정부 관계자와 접촉해 검사를 받았다. 당시에도 음성 판정이 내려졌다.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ernard02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