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오페라의 유령' 추가 확진자 발생 없어…43명 결과·검사 대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일 오전 9시 기준 128명 중 83명 음성

8명 결과 대기, 35명 검사 대기 중

확진자 2명 제외 126명 모두 자가격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공연제작사 에스앤코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3일까지 추가 확진자 발생은 없다고 밝혔다.

제작사에 따르면 3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총 128명의 배우·스태프 중 확진자 2명, 음성 83명, 결과 대기 8명, 검사 대기 35명이다. 제작사 측은 “검사 예정 및 대기 35명은 조속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확진자는 지난달 31일 확진 판정을 받은 앙상블 배우(1985년생 캐나다 여성)와 지난 1일 확진자 판정을 받은 앙상블 배우(1991년생 미국 남성)다. 이들은 지정 병원에 입원해 역학 조사를 하고 있다. 이들을 제외한 126명의 배우·스태프들도 현재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가 있다.

제작사 측은 “배우 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살피지 못했던 프로덕션 운영으로 공연을 보신 관객분들과 지역 주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공연 업계 또한 관람을 기다렸는데 공연 중단으로 보지 못한 관객에게도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또한 “관할 기관의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의 협조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자가격리가 철저히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연장 블루스퀘어 소재지인 용산구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공연 관객에 대해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고 이상 증상 발현시 거주지 또는 가까운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사를 받으라는 지침을 안내하고 있다.

이데일리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포스터(사진=에스앤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