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종인 “현 경제상황 깡통 찰 지경…소득주도성장 아닌 실업주도몰락”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은 3일 “지금 경기 상황을 볼 것 같으면 ‘깡통을 찰 지경’에 도달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어느 정도 지나가면 ‘경제 코로나’가 물밀 듯 다가올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인천시당에서 열린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의 경제 정책에 대해 “지난 3년간 국민의 삶을 너무 어렵게 만들었다”며 “소득주도성장을 했다고 하는데, 소득주도성장이 아니라 ‘실업주도몰락’을 가져온 것이 정부의 실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제가 긴급한 경제 상황 수습을 위해 예산을 조정해 100조 원의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고 했다. 대통령이 마음만 먹으면 긴급명령으로 국회를 소집하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다”며 “무조건 반대만 할 뿐이지 아무런 조치가 없다. 가르쳐줘도 받아들이지를 못 한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모범사례로 평가한 것에 대해서는 “당연한 일을 하고서 무슨 자랑을 할 수 있겠느냐 생각한다”며 “정부가 우왕좌왕할 때 의료체계가 작동하고 의사, 간호사 여러분이 헌신적인 노력을 했고 국민이 거기에 전폭적인 협조를 했기 때문에 그나마 현 상황에 도달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 정권은 연극하고 조작하는 데 매우 능숙하지만 일반 국민들의 실생활과 관련한 정책에선 아주 무능하고 염치도 없고 체면도 없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우리 현명하신 유권자들이 대한민국의 모든 정보를 다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4·15 선거에서 틀림없이, 최선의 방법이 없으면 차선의 방법을 택한다는 의미에서도 통합당을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