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IBM "코로나19 관련 궁금증 AI에 물어보세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BM, 코로나19 FAQ ‘왓슨’ 통해 응답…90일간 무료로 제공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IBM은 인공지능(AI) 챗봇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를 90일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왓슨 어시스턴트 포 시티즌은 자연어 처리 기능과 AI 검색 기능을 바탕으로 코로나19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이해하고 응답한다.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어 포함 13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집을 어떻게 청소해야 할까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준비돼 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의료 기관 등은 IBM과 협력해 해당 지역과 관련된 질문을 포함하도록 할 수 있다. ‘우리 동네 확진자 수는 몇 명인가요?’, ‘학교는 얼마 동안 폐쇄될 예정인가요?’, ‘검사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등의 질문을 설정할 수 있다.

토마스 IBM 데이터 및 AI 부문 총괄은 “정부 및 의료 기관들이 AI를 활용해 중요 정보를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현 상황에서는 다른 모든 업계의 기업들도 고객 및 직원들과 디지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