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윤호중 "선관위, 과도하게 정당 표현의 자유 침해해선 안 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위)과 더불어시민당(아래)의 쌍둥이 유세버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선대본부장인 윤호중 사무총장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4·15 총선 선거운동에 나선 정당과 후보자의 '표현의 자유'를 과도하게 침해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사무총장은 민주당 제주갑 송재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의 선대위 합동 회의에서 선관위가 민주당과 시민당의 '쌍둥이 유세버스'에 적힌 숫자를 지적한 것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민주당과 시민당의 '쌍둥이 유세버스'에는 민주당 기호인 '1'과 시민당 기호인 '5'를 활용한 '4월 15일 국민을 지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윤 사무총장은 "선관위에서 '4월 15일' 문구 중 '1'과 '5'과 너무 떨어져 있다며 이걸 붙이라는 요구를 하고 있다"며 "'1'과 '5'가 떨어져 있으면 '15'가 아니고 붙어 있으면 '15'라는 것인지 전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윤 사무총장은 "선관위 입장이 정 그렇다면 우리가 선관위 지도를 어기면서까지 선거운동을 할 생각은 없지만, 선관위가 선거운동을 하는 정당과 후보자의 표현의 자유를 과도하게 침해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박하정 기자(parkhj@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