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평택서 와인바 운영 미국 국적 여성 통해 이틀 만에 13명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 개방형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받는 미국발 승객들

경기 평택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40대 미국 국적 여성과 접촉한 9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평택·오산·아산시는 오늘(3일) 오산공군기지(K-55) 앞에서 와인바를 운영하는 지산동 지산코아루 거주 40대 미국 국적 여성 A씨(평택 19번째)의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 중이던 9명이 오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A씨와 접촉한 4명이 어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을 고려하면 총 13명이 A씨를 통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평택지역 추가 확진자는 신장동에 거주하는 70대 여성(평택 26번째), 신장동 거주 70대 남성(평택 27번째), 지산동 거주 30대 여성(평택 28번째), 독곡동 한일아파트 거주 30대 여성(평택 29번째), 독곡동 동부아파트 거주 20대 여성(평택 30번째), 신장동에 거주하는 40대 미국 국적 남성(평택 31번째) 등입니다.

추가 확진자 중에는 삼성반도체 평택사업장에서 근무하는 협력업체 직원도 포함됐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직원 확진 판정 즉시 긴급 방역을 하고 확진자와 접촉한 협력업체 직원들도 즉시 격리 조치할 예정"이라며 "확진자는 배관 설치 담당으로, 반도체 생산라인에 영향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오산지역 추가 확진자는 원동 거주 30대 여성(오산 6번째), 은계동 거주 30대 여성(오산 7번째)이며, 충남 아산지역 추가 확진자는 40대 미국 국적 남성(아산 10번째)입니다.

A씨는 오산공군기지 앞에서 와인바를 운영하며, 지난 2월 23일부터 지난달 19일까지 미국에 다녀왔다가 같은 달 31일 검사를 받고 어제(2일) 확진 판정을 통보받았습니다.

이 여성을 통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면서, 이 여성에 대한 보건 당국의 초기 역학조사를 신뢰할 수 없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앞서 평택시는 A씨의 최근 이동 경로를 조사한 결과, 총 9명과 접촉했으며 택시기사 1명은 신원을 파악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SBS

평택시청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시민 댓글


한 평택시민은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 규모를 제대로 알려줘야 추가 확산도 막을 수 있는데 이런 사례가 반복하면 시에서 발표하는 걸 어떻게 믿을 수 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평택시 관계자는 "최근 보고된 평택 19번 확진자의 접촉자는 총 22명으로 돼 있다"며 "19번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 규모를 발표한 뒤 추가된 현황을 제때 홈페이지 등에 업데이트 하지 못해 혼선이 빚어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진=블로그 캡처, 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