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유승민 "이번 총선은 경제위기 극복하는 선택"(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 고양을·의정부갑 유세 지원…"수도권 힘든 상황…경각심 필요"

(고양·의정부=연합뉴스) 노승혁 최재훈 기자 =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3일 4·15 총선 경기 고양을 함경우 후보와 의정부갑 강세창 후보를 찾아 유세 지원에 나섰다.

유 의원은 공식 선거운동 둘째 날인 이날 낮 12시 30분께 고양시 덕양구 중앙로 함 후보의 선거사무실에서 함 후보 및 후보 지지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유 의원은 "고양을 지역은 4년 전 재선의 김태원 후보가 민주당 정재호 후보에게 900표 차로 지역구를 내준 곳"이라며 "고양은 예전부터 보수정당과 인연이 많았다. 이번에는 함 후보가 보수정당의 미래를 걸고 최선을 다해 9천표 차이로 이겨 꼭 당선돼야 한다"고 격려했다.

연합뉴스

'함경우 후보 찍어주세요'
(고양=연합뉴스) 김병만 기자 =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3일 오후 경기 고양을 함경우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고 있다. 유 의원은 불출마 선언 이후 잠행하면서 선대위에서 공식직책을 맡지는 않았지만 총선이 시작되자 중도·개혁 표심이 필요한 수도권 경합지를 중심으로 측면 지원에 적극 나섰다. 2020.4.3 kimb01@yna.co.kr



이어 "이번 선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을 정도"라며 "코로나19로 경제가 얼어붙고 마이너스로 추락하는 경제를 어느 정당에 맡겨야 빨리 살릴 수 있느냐,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선택"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조국 사태나 울산시장선거 부정 사건을 보면 진보 세력이 얼마나 부패하고 위선적인지 알 때가 되지 않았냐"며 "코로나19 때문에 이런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보수가 새롭게 태어나서 저 세력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 3년 동안 경제를 어떻게 망쳤는지, 이들이 과반수 (의석을 차지해) 집권을 한다면 국회, 행정부를 다 장악해 남은 2년의 임기도 경기를 완전히 망칠 것이 너무 뻔하다"며 "민주당에 국회를 다시 내어주면 경제 위기부터 안보 위기도 극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함 후보도 "고양을 지역은 서울과 일산 사이에 끼어 굉장히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이라며 "이번 선거에 꼭 당선돼 우리 지역을 옥토로 바꿔 의미 있고, 보람된 일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간담회를 마친 뒤 행신역 앞과 지도공원에서 함 후보의 유세를 지원했다.

유 의원은 고양에 이어 이날 오후 의정부갑 지역구에 출마한 강세창 후보의 선거 사무실을 찾았다.

연합뉴스

경기 의정부갑 지원 유세 나선 유승민
(의정부=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왼쪽)이 3일 경기도 의정부시를 찾아 4·15 총선 경기 의정부갑에 출마한 같은 당 강세창 후보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지하철 1호선 회룡역 앞으로 함께 이동하고 있다. 2020.4.3 andphotodo@yna.co.kr



"에너지가 넘치고, 의정부 지역에 대해서는 모르는 것이 없는 분"이라고 강세창 후보를 치켜세운 유 의원은 "수도권을 돌아보니 이번 선거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의원은 이어 "이러한 상황을 국민들께 솔직히 알려 경각심을 일으키고, 보수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를 싫어하는 진보층까지 투표장에 나오게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경기 의정부갑 지원유세 나선 유승민
(의정부=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3일 경기도 의정부시를 찾아 4·15 총선 경기 의정부갑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강세창 후보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0.4.3 andphotodo@yna.co.kr



또, "최근 언론 여론조사에서 강 후보가 뒤지는 것처럼 나오는데, 여론조사 그대로 총선 결과가 나온 선거는 지금껏 없었다"며 "중도 보수와 합리적 진보까지 끌어안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nsh@yna.co.kr jhch79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