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손학규, 安 비판…"마라톤하며 국민에게 표 달라는 게 한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례후보만 하겠다…이게 무슨 민주주의 정신을 갖고 있는 사람이냐"

'노욕 논란'에 대해선 "다당제 연합정치를 위한 개헌이 마지막 목표"

CBS노컷뉴스 박희원 기자

노컷뉴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안철수 대표는 국민의당에서 지역구 후보를 안내고 비례후보만 하겠다고 하는데 이게 무슨 민주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손 위원장은 이날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국민의당 안 대표를 향해 "지역구 후보도 안 낸 정당 대표가 홀로 마라톤을 하면서 국민에게 표를 달라고 하고 있다. 정말 한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위원장은 또 두 거대 정당이 비례 위성정당은 낸 데 대해서도 "국회를 또 싸움판으로 만들겠다고 나섰다"고 비판을 가했다.

이어 "어떤 당에서는 이당 저당 왔다 갔다 하면서 선거를 이기겠다는 자칭 기술자를 선대위원장으로 모셔놓고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정치가 코미디가 되고 있다. 뒷맛이 씁쓸한 블랙 코미디"라고 말했다. 지난 총선에선 민주당에서, 이번 총선에선 통합당에서 총선을 지휘하는 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겨냥한 것이다.

노컷뉴스

4·15 총선을 앞두고 국토 종주를 시작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4월 2일 오전 전남 여수시 율촌면 율촌산단 도로를 달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헌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손 위원장은 "다당제 연합정치를 위한 개헌이 제 정치의 마지막 목표라 생각해서 (이번 총선에) 나왔다"며 "제가 다음 국회에 들어가겠다고 생각한 것은 오직 우리나라 정치구조 개혁해야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비례대표 2번에 이름을 올려 '노욕(老慾)'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에 대해 "막판에는 오히려 종로에서 출마해 민생당의 존재감을 알려주자는 요구가 많았다. 하지만 민생당의 정치적 지위를 (종로 출마로) 더 높일 것인지에 대한 확신이 못 섰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