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3억 달러 사나이' 하퍼·콜, 코로나19 극복 위해 통 큰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고액 연봉 선수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미국 CBS스포츠는 3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외야수 브라이스 하퍼(28세)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라스베이거스와 필라델피아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50만 달러(약 6억1천500만원)를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2018시즌 종료 후 필라델피아와 13년 3억3천만 달러의 초대형 계약을 맺은 하퍼는 자신이 나고 자란 라스베이거스와 연고지 필라델피아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하퍼는 "우리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기쁨을 얻었지만 많은 이들이 이러한 기쁨을 누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기부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라스베이거스는 언제나 우리 가족의 첫 번째 집이고, 필라델피아는 첫날부터 우리를 두 팔 벌려 환영해줬다. 케일라(아내)와 나는 두 지역이 코로나19와 싸우는 걸 돕기 위해 역할을 다하고 싶었다"며 덧붙였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몸값 비싼 투수인 게릿 콜(30세·뉴욕 양키스)도 기부 행렬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콜은 뉴욕 지역 언론인 '뉴욕포스트'를 통해 2∼3일 이내에 뉴욕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콜은 자신이 설립한 재단인 '게릿 앤 에이미 콜 파운데이션'을 통해 코로나19와 싸우는 보건 종사자들을 위해 마스크와 장갑, 가운, 기타 장비 등 개인 보호 장비와 필수 의료품을 기증할 계획입니다.

지난겨울 자유계약선수(FA) 시장 최대어로 평가받은 콜은 양키스와 9년간 역대 투수 최고액인 3억2천400만달러에 계약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종오 기자(kjo@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