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성민의 편의점 New] GS25, 수제맥주 '남산'· 미니스톱, 대만식 샌드위치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U,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 출시...이마트24, 4월 대용량생필품 할인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일리동방] ●GS25가 다섯 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인 '남산'을 선보였다.

남산은 국내 맥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가의 시트라 홉(레몬과 오렌지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과 모자익홉(패션후르츠와 블랙커런트 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이 사용된 알코올 도수 4.5% 수제 맥주다.

GS25는 남산이 독특한 프리미엄 홉으로 인해 풍부한 과일 향과 쌉쌀한 끝 맛이 완벽한 밸런스를 갖췄다고 평가하고 있다.

남산은 에일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황금빛 브리티쉬 골든 에일 맥주다. GS25는 "청량감 있는 시트러스(감귤류)향은 수제 에일 맥주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20대 여성 고객들이 선호할 것이다"고 전했다.

남산은 국내 수제 맥주 제조 1세대 명품 양조장인 '카브루'에서 만들어진다. 카브루가 GS25와 손잡고 작년에 선보인 세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경복궁’은 세계 3대 맥주 품평회인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nternational Beer Cup 2019)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GS25는 6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도 서울 중심에서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남산을 감성적으로 형상화 해 맥주캔에 디자인했다. 가격은 4500원이고 출시 후 3캔에 9900원에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U 즉석원두커피 겟(GET)커피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대명사 하겐다즈와 만나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로 출시됐다.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는 따뜻한 GET커피에 하겐다즈 스틱바를 통째로 넣어 라떼로 즐기는 이색 상품이다. 원유 함량이 높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된 하겐다즈 스틱바가 녹으면서 아메리카노를 부드러운 라떼로 변하게 한다.

해당 상품은 대만에서 '하겐다즈 커피'라는 이름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던 레시피를 벤치마킹한 것이다. 실제 대만 한 편의점에서도 이를 상품화한 세트가 인기리에 판매됐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는 하겐다즈 스틱바 1종과 GET커피(Large)로 구성됐으며, 하겐다즈 단품과 동일한 가격인 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트로베리·크림, 그린티·아몬드, 바닐라카라멜 등 8가지 맛 하겐다즈 스틱바 중 좋아하는 맛을 골라 자신만의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그린티·아몬드 스틱바를 선택하면 향긋한 그린티라떼 세트가, 초콜릿초코아몬드 스틱바를 선택하면 달콤한 초콜릿라떼 세트가 되는 식이다.

CU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GET커피 X 하겐다즈 컵'을 한정 수량(50만개)으로 선보인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니스톱이 디저트로 유명한 대만의 샌드위치를 벤치마킹한 대만식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

대만식 샌드위치는 지난해부터 여성소비자를 중심으로 SNS에서 알려지며 인기 먹거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대만식 샌드위치는 식빵 바깥쪽을 잘라낸 깔끔한 외형에 부드러운 단맛을 기본으로 한다. 거기에 다양한 토핑이 들어가 디저트 트렌드인 단짠(단맛+짠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고객이 취향에 따라 골라서 즐길 수 있도록 버터크림으로 단맛을 내고 다양한 재료로 특색을 더한 '카야샌드'·'라즈베리샌드'·'햄치즈샌드' 3종을 선보인다.

'카야샌드'는 싱가포르 전통잼인 카야잼을 듬뿍 넣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카야잼은 신선한 코코아밀크와 계란으로 만들어 기존 잼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라즈베리샌드'는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잼에 달콤하고 고소한 버터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단짠을 극대화했다. '햄치즈샌드'는 기본에 충실한 샌드위치로 가지런히 썰린 빵 사이에 슬라이스잼과 치즈가 들어가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900원.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24가 4월 한 달간 간편식·과자·빵·유제품·음료 등 먹거리와 대용량 생필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4월 전체 행사 상품 1380여 품목 중 80%인 1090여 품목을 먹거리로 선정해 1+1, 2+1 등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에 이어 하루e리터 2L(6입), 민생3겹 화장지(30롤) 등 대용량 생필품을 중심으로 장보기 행사를 연다.

이번 장보기 행사엔 이마트24 임직원이 추천하는 고추장(1kg), 된장(1kg), 쌈장(500g) 등 장류 3종을 신규 추가해 50% 할인된 가격인 1800원~7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홈술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맥주와 와인 등 170여 품목에 대한 할인행사 외에 맥주 330㎖ 6캔 묶음 상품 5종(하이네켄·스텔라·호가든·에델바이스·타이거)을 1만10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

제휴 카드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4월 한 달간 오뚜기 맛있는 밥(210g) 등 즉석밥 10종을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15%, 팔도 비빔면(5입) 등 묶음 봉지면 9종을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즉석밥 10종은 1100원~5950원에, 묶음 봉지면은 2880원~ 4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전성민 기자 ball@ajunews.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