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제주도, 첫 코로나19 지역전파 확진자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제주도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 전파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제주도는 지난 3일 도내 9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 가족 A(30)씨가 도내에서 11번째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남미 여행을 하고 돌아온 9번째 코로나19 확진자인 20대 여성 B씨의 접촉자로 분류돼 지난달 29일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A씨는 자가 격리 중인 지난 1일 미열 증상으로 보건소의 검체 검사를 받았으나 당시에는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자가 격리 6일째인 이날 지속해서 발열 및 인후통 증상이 있어 자가용으로 제주대병원으로 이동해 재차 검체 검사를 받았고 오후 8시께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제주도 보건 당국 관계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다른 사람과 접촉하거나 방문한 장소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A씨는 다른 가족 구성원들과 같은 집에 거주하긴 했으나 분리된 방에서 자가 격리 수칙을 준수했다고 진술했다.

제주도는 현재 A씨 가족 5명의 건강 상태는 모두 양호한 것으로 파악했다. 도내 9번째 코로나 확진환자이자 A씨의 가족인 B씨는 50여 일간 남미를 여행한 후 지난달 21일 인천공항에 도착해 김포공항을 통해 제주에 왔다.

지난달 28일부터 발열과 오한 등의 증상이 있어 제주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검사를 받고 다음 날인 지난달 29일 도내서 9번째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내에선 현재까지 대구 방문자와 유학생, 국외 방문자 등 유입 환자만 10명이 있었으나 유입 환자와 접촉한 지역 전파를 통한 코로나19 감염은 A씨가 처음이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