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낙연 "미워하지 말아달라"…황교안 "미워한다. 완전 망했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서울 종로 지역구에 출마한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4일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에 대해 "우선 저부터 황 대표와 생각이 다르더라도 미워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종로 지역 유세에서 "황 대표를 너무 미워하지 말아 달라. 그리고 (황 대표 지지자들도) 저 이낙연을 미워하지말아 달라. 우리는 협력해서 나라를 구해야 할 처지"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위원장은 "혹시 제 마음속에 (황 대표를) 미워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나온다면 입을 꾹 다물고 반드시 참겠다"며 "그래서 이 위기의 강을 건널 적에 국민 한 분도 외면하지 않고 함께 건너도록 하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사태를 넘기 위해 초당적 협력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의 계곡은 아직도 우리 앞에 입을 크게 벌리고 있다. 이 계곡을 건너가야 한다"며 "위대한 국민을 믿고 우리 앞에 놓인 위기의 강, 고통의 계곡을 국민 어떤 분도 낙오하지 않고 건널 수 있도록 모두 손을 잡아야 한다. 서로 이해하고 미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것은 무능한 정권의 문제다. 권력에 눈먼 자들이 제구실을 못 해 우리가 지금 험한 꼴을 보고 있는 것"이라며 "이들을 미워한다. 내 아버지, 어머니의 자부심마저 망하게 하지 않았느냐. 나에게 저주를 일으키지 않았느냐"고 했다. 하지만 이후 이 글을 지웠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의 경제 실정 근거를 보완하기 위해 비공개로 바꾼 것이며, '미워한다'는 표현은 특정 개인이 아닌 현 정권의 독단과 무능을 향한 것이라는 게 황 대표 캠프 측 설명이다.


황 대표는 이날 유세에서 "멀쩡하게 잘 살던 이 나라가 불과 2∼3년 만에 완전히 망해버렸다. 총체적 난국"이라며 "대한민국 경제와 안보를 국민이 지켜야 하는 나라는 비정상이다. 비정상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