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NBA, 게임대회 이어 이번에는 슈팅 대회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시즌 중단이 아쉬운 팬들을 달래기 위해 게임 대회를 열었던 미국프로농구(NBA), 이번에는 슈팅 대회를 준비중이다.

'ESPN'은 5일(이하 한국시간) NBA 노사와 방송사 ESPN이 '호스 게임(H-O-R-S-E competition)' 개최를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호스 게임'은 농구 슈팅 게임의 일종이다. 참가자들이 돌아가면서 슈팅 위치나 방법을 지정하면, 모두가 이 슈팅을 시도하고 실패한 사람에게는 글자가 주어진다.

매일경제

NBA가 시즌 중단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또 다른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사진=ⓒAFPBBNews = News1


이런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해 'H-O-R-S-E' 단어에 도달하는 사람은 탈락하고, 마지막에 남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ESPN은 복수의 스타급 선수들이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참가 선수 명단이나 일정 등 구체적인 계획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게임대회와 마찬가지로 선수들은 각자 격리된 장소(주로 집)에 있는 코트에서 각자 슈팅을 하고, 이 모습을 방송을 통해 연결해서 경연 형식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NBA는 지난 3월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다. 현재까지는 재개 일정이 확정된 것이 없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