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백악관 "향후 2주 매우 중요…식료품점도 가지 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디트로이트·루이지애나 '핫스팟' 거론

"6~7일내 사망자 급증"

CBS노컷뉴스 임미현 기자

노컷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백악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향후 2주가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데비 벅스 미국 백악관 코로나19 조정관은 4일(현지시간) 다음 주 뉴욕과 디트로이트, 루이지애나 등 집중발병 지역에서 사망자 수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2주가 중차대한 시기라며 식료품점도 가지 말라고 했다.

이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브리핑에서 현 상황을 1, 2차 세계대전에 견줄 '전쟁 상황'으로 규정하면서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 "가장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 언론에 따르면 벅스 조정관은 다음 6~7일 동안 뉴욕 한 곳에서만 하루에 수백명이 사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벅스 조정관은 특히 뉴욕과 디트로이트, 루이지애나를 거론하며 이들 3곳 '핫스팟'(집중발병지역)의 경우 앞으로 6~7일 내에 사망자가 급증세를 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와함께 펜실베이니아, 콜로라도, 워싱턴DC와 같은 곳들도 사망자 곡선에서 증가세를 타기 시작한 만큼 우려 대상이라고 전했다.

벅스 조정관은 "앞으로 2주가 엄청나게 중요하다"며 "지금은 식료품점이나 약국도 갈 때가 아니다. 여러분의 가족과 친구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