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로나 위로곡 ‘린 온 미’ 美 가수 빌 위더스 별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빌 위더스. AP 연합뉴스


환자와 의료진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담아 그의 히트곡 ‘린 온 미’(Lean on me)를 합창하는 소리가 병원과 주택가에서 흘러넘친다. 구급차들은 심장을 조이는 사이렌 대신 ‘나에게 기대라’는 그의 노래를 틀고 거리를 질주한다. 지난달 30일 심장 합병증으로 사망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빌 위더스의 노래들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

위더스의 사망을 알리며 유족들은 지난 3일(현지시간) “그는 가사와 노래로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말했고 사람들을 서로 연결했다. 어려운 시기에 고인의 음악이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4일 AP통신에 따르면 유족의 염원대로 최근 미국인들은 위더스의 노래에서 위로와 희망을 찾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그의 노래를 직접 부르는 모습을 담은 영상물이 폭주하고 있다. 미시간주의 한 어린이병원은 64명이 저마다 따로 불러 연결한 ‘린 온 미’ 합창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려 감동을 자아냈다.

가수 덴젤 바버가 댈러스의 한 아파트에서 창문에 얼굴을 내놓고 ‘린 온 미’를 선창하자 영문도 모른 채 창밖을 보던 주민들이 함께 부르는 동영상이 미국 공영라디오 NPR에 소개되기도 했다.

위더스의 또 다른 히트곡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Just the Two of Us)를 사이렌 대신 틀고 뉴욕 브루클린 거리를 달리는 구급차 영상을 SNS에 올려 화제가 된 게시자는 “응급의료진이 얼마나 중요하고 많은 일을 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적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