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민주 “통합당, 국민 ‘안전 위협 유세’ 사과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5일 성남 분당구 하탑교 위에서 차선 거꾸로 주차된 미래통합당 성남 분당갑 김은혜 후보 유세차량. 독자제공


더불어민주당은 불법 역주행·주차 문제가 불거진 미래통합당 성남분당갑 김은혜 후보에 대해 5일 “국민 안전 위협 유세를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장종화 청년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후보의 유세차가 대로에서 역방향으로 주차돼 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달 김진태 후보의 자전거 역주행과 지난 2일 박성중 후보측의 도로 한복판 유세에 이은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국민 안전 위협’ 유세가 계속되고 있다”며 “도로에서의 유세는 선거운동원은 물론 운전자의 안전에도 직결되기 때문에 최대한 교통흐름에 방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상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후보의 유세차는 왕복 8차선의 대로변에 역방향으로 진입해 세워져 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이와 같은 행위는 도로교통법상 중앙선 침범에 해당하고, 정차된 상태였던 것으로 보아 일정시간 지속되었으므로 난폭운전에도 해당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운전면허 취소 또는 정지와 더불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는 불법행위”라고 꼬집었다.

장 대변인은 “통합당 후보들의 안전의식과 준법정신이 국민 상식에 한참 못 미치고 있다. 그들의 연이은 도로 위 불법 유세가 국민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통합당은 소속 후보들의 국민 안전 위협 유세행위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책을 내놔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 후보 유세차량은 오전 성남 분당구 야탑동 하탑교 위에 차선 반대방향으로 두 대가 서있어서 논란이 불거졌다. 김 후보가 직접 타고 있지는 않았지만 다른 유세원들이 차량 앞 뒤에서 유세중이었다. 특히 하탑교는 지난 2015년 시내버스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던 장소다. 안전 취약지대로 꼽히기 때문에 김 후보 유세차량을 본 시민들은 더 불안해했다.

김 후보 측 관계자는 “현장 유세원 실수로 빚어진 일이다.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다”며 “문제를 느끼고 즉각 시정했다”고 해명했다. 김 후보는 ‘무리한 주차 논란’과 관련해 세계일보와의 통화에서 “오늘 5일 오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하탑교에서 있었던 유세차와 유세관련차량의 역방향 주차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무엇보다 주민분들의 안전을 위협했다는 점 깊이 반성하고 진심으로 용서를 빕니다. 제가 당시 다른 장소에서 별도의 일정을 소화하고 있었지만 선거와 관련한 모든 일은 후보자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선거운동 속에서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저해하는 일이 없도록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거듭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