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최고 수비수' 판데이크도 반한 손흥민…'EPL 드림팀'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에 이어 유럽 최고의 수비수로 손꼽히는 피르힐 판데이크도 토트넘의 손흥민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정상급 선수로 꼽았습니다.

리버풀 소속인 판데이크는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포지션별로 골키퍼 1명·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으로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하는 5인제 미니 축구팀을 말합니다.

판데이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했고, 여기에 손흥민이 당당히 포함됐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앞서 메시가 미국의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제조사인 톱스와 함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면서 이름값을 떨쳤습니다.

이런 가운데 손흥민은 수비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2018-2019 UE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던 판데이크가 선정한 '파이브 어 사이드 팀' 명단에도 포함되는 기쁨을 맛봤습니다.

판데이크가 선정한 프리미어리그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1-2-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미드필더 손흥민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아스널)으로 구성됐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선수가 무려 3명이나 포함됐습니다.

판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다"라며 "손흥민은 수비수에게 그라운드에서 지옥에 빠뜨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손흥민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