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日 언론, 코로나19 한국 대응 연일 소개…"행적 철저 추적"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언론이 연일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발행 부수가 가장 많은 요미우리신문은 먼저 "한국이 엄격한 외출 제한을 행하고 있지 않다"며 "정부나 서울시는 자제 요청에 그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과 런던 등 구미 주요 도시에서 외출을 제한하는 반면, 한국은 스웨덴처럼 온화한 대응을 택한 국가로 꼽힌다고 전했습니다.

요미우리는 "그 대신 한국 정부가 힘을 쓰고 있는 것은 감염자 행동 이력의 철저한 추적"이라며 확진자의 설명, 휴대전화 위치정보, 신용카드 사용기록 등을 활용해 "이동 경로를 철저히 밝혀낸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문은 익명 처리된 확진자 정보가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 등에서 자세하게 공개되며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주변에 있는 휴대전화에 경보가 전달된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인터넷상에서 확진자가 특정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생활 침해라는 비판은 일부에 그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산케이신문은 한국이 대량 검사를 실시하고 확진자의 행적을 철저하게 추적해 코로나19의 증가세에 제동을 걸었다는 취지로 보도하면서 "한국에 진단 키트 등의 수출이나 지원을 요구하는 나라는 100개국을 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아사히신문은 지난 3일 한국이 검사, 추적, 치료를 충실하게 한 결과 의료 붕괴를 예방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지성 기자(jisung@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