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귀국 권고에도 日 잔류 고수하는 샌즈 및 한신 外人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일본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에도 제리 샌즈(33) 등 한신 타이거즈 외국인 선수들이 일본 잔류를 고수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 ‘닛칸스포츠’ 등 일본 매체는 6일(한국시간) “샌즈, 저스틴 보어, 존 에드워즈, 조 군켈 등 한신의 미국 국적 외국인 선수들이 귀국하지 않고 일본에서 훈련을 이어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샌즈는 지난 시즌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해 국내팬들에게도 익숙한 선수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내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면서 주일 미국대사관은 일본 체류 중인 미국인들에게 귀국을 권고하고 있다. 더구나 한신은 최근 후지나미 신타로(26) 등 선수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훈련이 취소된 상황이다.

매일경제

한신 유니폼을 입은 저스틴 보어, 제리 샌즈(왼쪽부터). 사진=한신 타이거즈 홈페이지


하지만 한신 소속 외국인 선수들은 감염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도 일본을 떠나려는 마음이 없다. ‘데일리스포츠’는 “제프리 마르테(도미니카공화국) 등 미국 이외의 국적을 가진 한신의 외국인 선수들 역시 일본을 떠나겠다는 의사를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신 관계자는 “외국인 선수 모두 지금이 가장 참아야 할 때라고 이해하고 있다. 한신의 팀원으로 조만간 리그가 개막할 것이라고 믿고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