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9] 박형준 "주말 지나 흐름 전환…10%p 열세는 접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 당사에서 열린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4.6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6일 4·15 총선 판세와 관련, "주말을 거치면서 (통합당이 열세인) 흐름이 조금 전환되는 느낌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번 한 주가 지난 3년의 실정에 대해 회초리를 들고 야당에 견제의 힘을 주는 여론이 형성될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통합당이 그동안 열세를 면치 못한 배경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거론하며 "코로나 위기 때문에 여론 형성의 공간도 공감도 많이 약해졌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정부가 위기를 사실상 노골적으로 선거전략에 활용하고 있다"며 "자화자찬식으로 국민에게 홍보하고 기존 실정을 잊게 만드는 전략을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럼에도 지난 3년 실정에 대한 회초리를 들어야 한다는 민심은 살아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여론조사 방식에 따라 상당한 편차가 발생한다고 짚은 데 이어 "지금 여론조사 상에서 10%포인트 내외로 차이가 나는 곳은 거의 붙어 있는 것, 즉 접전 지역이라고 본다"며 "또 (전체 유권자의) 20∼30%는 아직 입장이 미정이고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여론조사에서 표심을 감추는 보수 성향 유권자, 이른바 '샤이 보수'에 대해서도 "아직도 자신의 의견을 대놓고 표현하는 게 부담스러운 보수층이 여권 층보다 많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통합당의 선거 전략을 '환기와 전환'으로 요약했다. 그는 "환기는 지난 3년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잊지 말자고 하는 것"이라며 "또한 전환을 위해 야당에 견제의 힘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합당이 최근 '조국 프레임'을 내세운 데 대해선 "조국을 소환한 것은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정당들인 더불어시민당과 열린민주당"이라며 "동시에 이번 선거가 끝나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대상 1호가 윤석열 검찰총장이 될 것이라는 등 정치공작 차원의 방송이 나왔다"고 말했다.

또한 "아직도 이 정권이 조국 사태와 관련한 문제를 제대로 정리하지 못했고, 울산시장 부정선거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다 그쳤다"고 덧붙였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