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종선 감독 "한 푼도 받은 적 없어…성폭력 안 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머니투데이

강제추행과 횡령 의혹을 받고 있는 정종선 전 고교축구연맹 회장./사진=뉴스1



성폭행 및 횡령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종선 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이 법정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양철한)는 6일 유사강간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정 전 회장의 2차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

공판준비기일에는 피고인의 출석 의무가 없지만, 구속 상태인 정 전 회장은 하늘색 수의를 입은 채로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재판에선 정 전 회장 측이 공소사실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정 전 회장 측 변호인은 "업무상 횡령 전체에 대해 다 부인하는 취지"라며 "후원회비 등 비용들은 학부모 회의를 통해 조성되고 집행되는데, 이 절차는 정 전 회장이 관여할 수 있는 절차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강제추행 및 유사강간 혐의에 대해서도 "그런 일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날 정 전 회장도 발언 기회를 얻어 "저는 20년 동안 감독을 하면서 한 푼의 돈을 받은 적이 없고 성추행, 성폭력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 전 회장과 함께 기소된 당시 총무 박모씨도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다.

재판부는 오는 20일 1차 공판기일을 열고 증인신문 등 구체적인 재판 일정을 정하겠다고 밝혔다.

축구국가대표 수비수 출신인 정 전 회장은 서울 언남고에서 축구부 감독으로 재직하면서 학부모들로부터 퇴직금 적립비 등 명목으로 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또 해외 구단이 국내에서 선수를 영입할 때 선수를 키운 학교에 지급하는 훈련보상금 일부를 빼돌렸다는 혐의도 있다. 학부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도 제기된 상태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