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삼성전자, 코로나로 미뤘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13일까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도 일제히 공고
5월 중 직무적성 평가 "코로나에 방식은 고민 중"

삼성전자가 6일부터 13일까지 올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조선비즈

사진은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 앞 깃발이 펄럭이는 모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삼성전자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은 이 같은 내용의 ‘2020년 상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올렸다. 올해 8월 이전 졸업하거나 졸업예정인 자가 대상이다. 입사는 오는 7~8월 가능해야 한다.

모집 분야는 CE(가전)·IM(스마트폰)·DS(반도체) 등 전 사업부다. 회로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서비스·생산기술, 마케팅·해외영업, 국내영업, 구매·재무, 반도체 공정설계, 패키지개발 등 14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OPIc, 토익스피킹 등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회화 자격을 갖춰야 한다.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군 복무 중인 경우 올해 6월 말까지는 전역 예정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6일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를 받고, 5월 중 국내 5개 지역(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과 해외 2개 지역(미국 뉴저지·LA)에서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5~6월 면접을 진행하고 6~7월 중 건강검진을 거쳐 채용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계열사들도 일제히 같은 기간 신입사원 접수를 받는다.

올해 삼성전자를 비롯한 계열사들의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한 달가량 연기된 것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보면 삼성은 계열사별로 3월에 접수를 받아 4월 중순 GSAT를 실시했었다.

삼성 측 관계자는 "코로나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GSAT를 어떻게 치를지 구체적 방법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장우정 기자(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