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무관중이라도…프리미어리그, 6월 재개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시즌을 끝까지 진행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EPL 사무국은 오는 6월 재개 방안을 두고 정부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매체 미러스포츠는 6일(한국시간) EPL을 6월에 다시 여는 안을 두고 EPL 사무국과 영국 정부가 논의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양측은 경기가 열린다면 철저한 통제 속에 무관중 경기로 잔여 일정을 소화하는 데 동의했다. 유럽 4대 빅리그 중 시즌 중단 시기가 가장 늦었던 EPL은 지난달 중순 리그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이후 영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수그러들지 않자 이달 말까지 중단한 후 다시 재개 여부를 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

EPL과 정부 간 논의가 진전을 보이면서 EPL 1부 리그 20개 구단은 긴급 회의를 열고 중계 채널을 늘려 보다 많은 경기가 생중계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스카이스포츠 등 중계권을 가진 기존 유료 가입 채널뿐 아니라 무료로 볼 수 있는 공중파 채널을 통해서도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유럽축구연맹(UEFA)이 챔피언스리그·유로파리그 등을 모두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EPL 측 움직임은 다소 성급해 보일 수 있다. 다만 이대로 리그가 종료되면 구단과 선수들이 떠안아야 할 경제적 손실은 물론 일용직 노동자들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용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