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종인 선대위원장 "종로 출마한 황교안 느낌상…"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황교안 후보(왼쪽)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6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 거리에서 주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4.6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4·15 총선에서 승리를 자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서울 등 수도권 판세에 대해 "국민 생활은 점점 팍팍해졌는데 서울 시민이 그런 점을 더 많이 느꼈을 것"이라며 "그런 걸 봤을 때 표심이 어디로 갈 것인가는 뻔한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서울 종로에 출마한 황교안 대표에 대해 "초장에 20% 이상 차이가 났다. 그게 정말 10% 정도 수준으로 좁혀졌는데 이 정도면 황교안 후보의 당선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당연히 뒤집을 것이다. 8일이면 충분하다. 쫓아가는 사람이 수성하는 사람보다 편하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 등 통합당 후보가 열세로 나오는 각종 여론조사에 대해서는 "한 일주일 전에 조사한 것이어서 별로 신뢰를 하지 않는다"며 "초반에 나타난 여론이 결과와 일치한다고 믿지 않기 때문에 여론조사 자체를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30대와 40대 비하 발언 논란에 휩싸인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에 대해선 "개인적 판단으로 그런 솔기를 내뱉어서 좋지 못한 것을 내비쳤는데 그 자체가 무슨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