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류현진의 토론토, 선발랭킹 19위…STL 12위" 美언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광현 STL 5선발…마르티네스 불펜에서 던질 것"

뉴시스

[더니든(미 플로리다주)=AP/뉴시스]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오른쪽)이 14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 인근 훈련장에서 열린 스프링캠프에 참여해 동료들과 함께 몸을 풀고 있다. 2020.02.1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메이저리그 선발진 랭킹 19위에 올랐다.

미국 '블리처리포트'는 7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의 선발진 랭킹을 자체 발표했다.

매체는 류현진을 영입한 토론토가 태너 로어크, 체이스 앤더슨, 맷 슈마커, 트렌트 손튼이 선발진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류현진이 가세한) 토론토 선발진은 지난해와 다르다"는 설명을 곁들였다.

이어 "류현진이 지난 2년간 LA 다저스에서 보여줬던 피칭을 보여준다면 토론토 선발은 나쁘지 않을 것이다"고 분석했다.

류현진이 떠난 다저스는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를 필두로 한 선발진이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시스

[주피터=AP/뉴시스]세인트루이스 김광현이 26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1회 역투하고 있다. 김광현은 2이닝 동안 삼진 3개를 잡으며 최고 구속을 151km까지 찍었다. 2020.02.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광현이 선발 경쟁을 하고 있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12위를 차지했다.

매체의 분석에 따르면 세인트루이스 선발진은 잭 플래허티-마일스 미콜라스-애덤 웨인라이트-다코타 허드슨이 1~4선발로 유력하다. 5선발 자리를 놓고 김광현과 카를로스 마르티네스가 경쟁하는 형국이다.

블리처리포트는 "누가 더 좋은 5선발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았다. 예상은 김광현이 5선발을 맡고 마르티네스는 2년 연속 불펜에서 던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블리처리포트가 선정한 2020시즌 메이저리그 선발진 1위는 맥스 슈어저-스티븐 스트라스버그-패트릭 코빈-아니반 산체스-조 로스 또는 오스틴 보스가 포진한 워싱턴 내셔널스였다.

2위는 게릿 콜을 영입해 선발진을 강화한 양키스가 뽑혔다. 양키스는 콜과 함께 제임스 팩스턴-다나카 마사히로-J.A 햅-조던 몽고메리가 선발진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