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도종환 "北보다 南이 미사일 더 쏴"…태영호 "국가 정체성 의심"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를 정당화 하는 행태가 더 문제"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태구민(태영호) 미래통합당 강남구갑 후보가 3일 서울 강남상가 앞에서 유세를 마친 후 주민들과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04.03. photocdj@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태구민(태영호) 미래통합당 후보는 7일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북한보다) 우리가 더 많이 (미사일을) 쏘고 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민주당 도종환 후보가 북한을 제대로 몰라서 얘기한 말실수가 아니라면 국회의원 후보로서 국가 정체성이 의심될만한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전날 충북 언론사들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통합당 정우택 후보가 "문재인 정부 들어서서 미사일을 38번이나 쐈다"고 지적하자, "지금 미사일을 38번 쐈다고 하는데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다. 실제로는 우리가 더 많이 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에 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외교안보특별위원장인 태 후보는 이날 오후 성명서를 통해 "북한 미사일 발사를 정당화 하는 행태가 더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단순한 훈련용이거나 체제 과시용이 아니다"라며 "전력이 그만큼 증강되었다는 것을 실질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엄청난 돈을 들여 미사일을 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전력을 증명해 보이기 위해 북한정권은 언제든지 도발을 통해 우리 국민의 생명을 위협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것은 분단 이래 한 번도 바뀌지 않은 북한의 대남 전술"이라며 "상대를 정확하게 꿰뚫지 못하는 안이한 안보의식도 문제이지만, 북한의 행태를 정당화 하는 흐름이 더 심각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총선을 앞두고 그 어떤 때보다 북한의 도발을 예의주시해야 하는 때이기도 하다"며 "이러한 때 국민의 귀를 의심하게 하는 북한 편들기 발언이 나온 것은 심히 우려되는 일이다. 책임 있는 집권여당이라면 국민 앞에 사죄하고 이와 같은 망언의 재발 금지를 약속해야 마땅하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