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거칠어지는 선거판..통합당 후보 "조국같은 쓰레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염오봉 후보, 7일 선거 유세 도중 발언

"문재인 정권, '조국 대선' 꿈 꿔"

"운동권 좌파 허무맹랑한 꿈 깨겠다"

이데일리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가운데)이 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단대오거리역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성남중원에 출마한 신상진 후보(왼쪽)와 성남수정에 출마한 염오봉 후보(오른쪽)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겨레 김나경 기자]염오봉 미래통합당 성남 수정구 후보가 7일 선거 유세 도중 “조국 같은 이 쓰레기를 이 세상에 다시 드러내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염 후보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 단대오거리역 앞 광장에서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과 신상진 성남 중원 후보와 함께 선거운동을 하며 “문재인 정권이라는 파렴치 정권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되살려 대선 후보를 만들겠다는 꿈을 꾸고 있다”며 “그 꿈이 실현되길 바라나”고 말했다.

염 후보는 또 “제가 운동권 386 좌파들의 허무맹랑한 꿈을 깨겠다”며 “단연코 지킬 하나의 약속”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빠찬스로 대학가고 공천 세습하고 의사되는 그런 허무맹랑한 세상을 깰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회의원이 되든 말든, 선거비용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다 돌려준다”며 “저는 아름다운 눈물어린 추억을 만들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한다”고 말했다. 또 “공약은 말 그대로 빈 약속일 수도 있다”며 “돈 없어서, 힘 없어서 국회에 들어가도 약속을 못 지킬 수도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