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동작구, 코로나19 학습공백 최소화… 온라인 홈스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 홈페이지 내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신설… 학생 및 학부모 학습편의 제공...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초?중?고 급별 학습시간표 및 일일 홈스쿨 콘텐츠로 구성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온라인 학습편의를 제공, 온라인 개학에 따른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학습 및 홈스쿨에 유용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페이지를 신설했다.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 작성과 일일 홈스쿨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먼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는 초·중·고등학교별 관련 콘텐츠를 하단에 배치해 일주일 학습 스케줄을 짜는 데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일일 홈스쿨 콘텐츠에서는 ▲교과파트(일일학습 사이트안내, EBS 라이브 특강, e학습터) ▲놀이활동파트(오늘은 뭐하지?) ▲진로파트(주니어 커리어넷,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진학파트(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지원센터) ▲대입파트(개학연기에 대처하는 고3 길라잡이, 대입정보매거진, 대입정보포털어디가) 등 5개 분야 14개의 학습사이트를 제공한다.


홈스쿨 자료는 구 홈페이지(교육포털 - 교육소개 ?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에서 다운받아 활용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교육정책과로 하면 된다.


더불어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지원을 위해 ▲저소득층 학생(1468명)을 위한 노트북 대여 ▲학교별 온라인수업 필요경비 지원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아동급식카드 중식비 추가 지원 등을 추진한다.


구는 지난달 보육교직원의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영유아와 학부모가 가정에서 재미있게 예방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UCC공모전’ 실시했다.


심사결과 ▲대상 참사랑어린이집의 ‘코나와 로나에게 생긴일’ ▲최우수상 탑키즈어린이집의 ‘예방수칙 함께해요‘, 라온어린이집의 ’코로나19 예방생활‘ ▲우수상 강남어린이집의 ’뽀글뽀글 비누맨‘ 등 5개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ci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이 코로나19 예방교육 자료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가정 내 학습으로 고민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