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5세대 이동통신

KT, 5G 영상통화 앱 ‘나를’ 데이터 무료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원하기 위해 5G 영상통화 앱인 '나를'의 데이터 요금을 9일부터 무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나를은 3D 아바타와 AR이모티커 등을 활용한 영상통화 앱이다. 최대 8명까지 그룹 통화를 할 수 있다. 마피아 게임, 그림퀴즈, 토크 살롱, 유튜브 같이 보기 등 영상통화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갖춘 것이 특징이다.

KT에 따르면 나를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족과 친구 간 다자 영상통화와 업무상 화상회의 등에 활용되며 사용량이 증가했다. 실제 재택근무가 활발하게 이뤄졌던 지난달 이용자 수는 전달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

KT는 오는 6월까지 나를을 이용하는 KT 고객에게 데이터 요금을 받지 않을 계획이다. 다만 앱 다운로드와 유튜브 같이 보기 등 일부 기능은 제외된다. 아울러 나를의 UI,UX를 개편하고 신규 서비스도 추가했다.

새로 선보인 '내 마스크'는 AR 기능을 활용해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는 UCC형 서비스다. 사람, 동물, 사물 등 원하는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내 마스크로 등록할 수 있다. 유명 애니메이션인 '빨강머리 앤', '곤'의 인기 캐릭터를 3D 아바타로도 제공한다.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캐릭터도 이달 안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