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7] 강릉 통합당, 탈당 시·도의원 10일까지 복당 명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도의원들이 최근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하는 것과 관련해 통합당이 복당·복귀 명령을 내렸다.

연합뉴스

탈당 시·도의원 복당 촉구하는 강릉 홍윤식 후보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지역 시·도의원들이 최근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특정 후보 선거운동을 하는 것과 관련해 통합당 강릉시 조직위원장이자 4·15 총선에 출마한 홍윤식 후보가 8일 기자 회견을 열어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복당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0.4.8



통합당 강릉시 조직위원장이자 4·15 총선에 출마한 홍윤식 후보는 8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개인의 정치적 사심과 집단 이익을 위해 탈당과 무소속 출마·지지라는 해당 행위를 하는 강릉 시·도의원에 대해 마지막 복당 기회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또 "통합당 소속의 시·도 의원 신분을 갖고 무소속 후보를 돕는 현직 비례의원들은 조속히 홍 후보 선거 캠프로 복귀할 것을 엄중히 통보한다"며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마지막 복당과 복귀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에 불응할 때는 통합당의 정당 가치를 훼손하고 해당 행위를 한 것으로 간주해 영구 제명, 당적 해제, 중징계 등 책임 소재를 강력하게 묻겠다"고 경고했다.

홍 후보는 통합당 공천배제에 불복해 무소속 출마한 권성동 후보가 4·15총선에서 승리해 통합당에 복귀하겠다고 최근 토론회에서 밝힌 것에 대해서는 "복당은 불가하다"고 못 박았다.

강릉에서 권 후보를 지지하며 탈당한 시·도 의원은 10명이다.

또 탈당하면 직위를 상실하기 때문에 암암리에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선거운동을 한다는 의혹을 받는 통합당 비례 시·도 의원은 2명이다.

dm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