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7] 여야, 충청 표심잡기 총력전…"국정안정" vs "정권심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 이해찬·임종석, 통합 김종인·이완구 등 거물급 인사 총출동

연합뉴스

대전 깜짝 방문한 이해찬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후 민주당 대전시당을 방문해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 후보를 격려하고 있다. 2020.4.8. jkhan@yna.co.kr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4·15 총선을 7일 앞둔 8일 여야는 민심의 바로미터로 꼽히는 대전과 충남지역 공략에 나섰다.

선거가 반환점을 돌면서 본격적인 세 대결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야의 거물급 인사들이 이 지역을 찾아 지지층 결집에 안간힘을 썼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광주선거대책위 회의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대전을 깜짝 방문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 후보를 만나 격려한 뒤 "선거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우리가 전국적으로 기선을 잡았고 분위기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선거 승리를 자신했다.

이어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단독으로 절반을 넘기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21대 국회는 20대 국회처럼 발목잡기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힘 모은 임종석-박수현
(공주=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오른쪽)이 8일 오후 충남 공주시 신관동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2020.4.8 psykims@yna.co.kr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도 아산, 공주·부여·청양, 서산·태안을 찾아 청와대 출신 후보들 힘 싣기를 이어갔다.

아산갑은 복기왕 전 정무비서관, 공주·부여·청양은 박수현 전 대변인, 서산·태안은 조한기 전 제1부속비서관이 나선 곳이다.

임 전 실장은 아산갑 지원 유세에서 복기왕 후보와 함께 유세차에 올라 "대통령과 함께 일했던 사람, 여러분과 함께 8년 동안 시장으로 일하면서 검증받은 사람, 복기왕 후보를 여러분의 손으로 뽑아달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연합뉴스

함께 손흔들어 인사하는 김종인과 정진석
(공주=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8일 오후 충남 공주시 공주종합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열린 공주청양부여 정진석 후보 유세에 참석하며 정 후보와 함께 손을 들어 유궈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0.4.8 toadboy@yna.co.kr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은 공주와 천안에서 이른바 '샤이 보수' 결집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 위원장은 공주종합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열린 공주·부여·청양 정진석 후보 지원 유세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지나가면 경제 코로나가 오게 돼 있다"며 "정부가 지금까지의 정책이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고 정책을 전환해 경제 문제를 해결하려면 미래통합당이 총선에서 과반수 의석을 차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후보에 대해서는 "앞으로 충남을 대변할 유일한 후보"라며 "정 후보가 5선 의원으로 여의도에 입성해 충남의 이익을 대변하고 우리나라 정치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김태흠 후보와 대화하는 이완구 전 총리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4·15 총선을 7일 앞둔 8일 충남 보령시 대천1동 옛 보령축협 앞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김태흠 후보 지원 유세에서 이완구 전 국무총리(오른쪽)가 김 후보와 대화하고 있다. 2020.4.8 sw21@yna.co.kr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보령·서천에 출마한 통합당 김태흠 후보 지원 유세를 했다.

김 후보는 이 전 총리가 충남지사로 재직할 당시 정무부지사로 함께 도정을 이끌었다.

이 전 총리는 보령시 옛 보령축협 앞 유세에서 "이번 총선에서 김태흠 후보를 반드시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고(故) 김종필 전 총리, 심대평 충남지사, 고(故) 김용환 전 의원 등을 잇는 충청의 대표 정치인으로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총선 D-7, 안철수 대표 걸으면서 라이브 인터뷰
(대전=연합뉴스) 김연수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대표가 8일 오후 대전시 동구 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앞을 출발하며 생방송 인터뷰를 하고 있다. 안 대표는 '국난극복', '지역감정 해소와 통합', '정부 개혁과 약속의 정치' 등을 주제로 이달 1일 여수에서 출발해 수도권까지 하루 평균 30㎞가량 달리기로 이동한다. 2020.4.8 yskim88@yna.co.kr



국토 400㎞를 종주 중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토 종주 8일 차인 이날 대전과 충남을 누비며 '양당정치 종식'을 호소했다.

안 대표는 충남 금산을 출발해 대전 동구 남대전IC까지 31㎞가량을 달렸다.

그는 국토 종주 중 YTN '더뉴스-더정치'와의 인터뷰에서 "비례 위성 정당 같은 가짜 정당은 세계 민주주의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라며 "국민이 거대양당을 심판하고 비례투표에서 국민의당을 제1당으로 만들어줘야 국회가 일하는 국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열린민주당 파이팅"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열린민주당 4·15 총선 비례대표 후보들이 8일 오전 대전 ICC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4.8. jkhan@yna.co.kr



친여(親與) 비례대표 정당을 표방하는 열린민주당은 이날 대전을 찾아 '국회 세종시 이전'을 약속하며 충청권 표심을 공략했다.

김의겸·허숙정·이지윤·황명필 등 비례대표 후보들은 이날 대전 ICC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국회 세종시 이전을 당의 공약으로 삼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에 이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중구 으능정이 거리와 서구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앞에서 거리 인사를 하며 한표를 당부했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