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버닝썬 사태

검찰, '버닝썬 연루' 윤 총경에 징역 3년 구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버닝썬 사건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리던 윤모 총경.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버닝썬 관련 가수 승리 측과 유착해 경찰 수사를 무마해주고 수천만원 상당의 주식을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윤모(50) 총경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김선일 부장판사)심리로 열린 윤 총경의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등 혐의 결심 공판에서 징역 3년과 벌금 700만원을 구형했다.

클럽 버닝썬 사건에서 '경찰총장'이라고 불리던 윤 총경은 2016년 승리와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차린 서울 강남 주점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단속 내용을 유 전 대표에게 알려준 혐의를 받는다.

윤 총경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횡령, 배임 등 혐의로 고소당한 사건을 무마해 준 대가로 녹원씨엔아이(옛 큐브스)의 정 모 전 대표로부터 수천만원대 주식을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정 전 대표가 건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도 있다.

아울러 윤 총경은 지난 2018년 버닝썬 수사 과정에서 정 전 대표에게 텔레그램 등 휴대전화 메시지를 모두 삭제하도록 한 혐의(증거인멸 교사)도 받는다.

윤 총경에 대한 선고 공판은 오는 24일 오후 1시 50분에 열린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