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아모레 장녀 서민정씨, 보광창투 장남과 결혼 전제 교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결혼 성사시 아모레퍼시픽-보광그룹 사돈 맺는다]

머니투데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씨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씨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인 홍정환씨와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이다.

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장녀 서민정씨와 홍정환 씨는 지인 소개로 만나 호감을 갖고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는 중이다. 아직 결혼 날짜는 잡지 않았다.

서민정씨는 1991년생으로 미국 아이비리그의 코넬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지난해 10월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에 입사했다. 직급은 과장급에 해당하는 '프로페셔널'이다. 앞서 그는 지난 2017년 1월 아모레퍼시픽의 경력사원으로 입사했지만 같은 해 6월 퇴사했다. 이후 중국 장강상학원(CKGSB)에 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마치고 아모레퍼시픽으로 복귀했다.

서씨는 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분 2.93%를 갖고 있다. 서 회장에 이어 아모레퍼시픽그룹 2대 주주다. 비상장 계열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에스쁘아 등의 지분도 각각 18.18%, 19.5%, 19.52%를 보유하고 있다.

1985년생인 홍정환씨는 홍석준 회장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보광창업투자에서 투자 심사 총괄 업무를 맡고 있다. 보광창업투자는 지난 2015년 K뷰티의 성장성에 주목해 한화(인베스트먼트·드림플러스)·스파크랩스 컨소시엄 등과 함께 스타트업 '웨이웨어러블'에 투자를 단행했다.

두 사람은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지만, 현재까지 구체적인 결혼날짜는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결혼이 성사되면 보광그룹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사돈의 연을 맺게 된다.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