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산시 구인-구직 야외면접 지원…34명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산=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안산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맞춤형 취업지원 카드를 꺼내들어 눈길을 끈다.

안산시는 8일 시청 뒤편에 있는 1200㎡ 규모의 실외 인조잔디 족구장에서 대규모 구인기업과 일자리를 찾는 시민을 매칭해주는 ‘구인-구직 특별면접’을 제공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이런 자리를 수시로 마련해 시민 취업을 돕고 대규모 인력채용이 필요한 구인업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안산시 구인-구직 야외 특별면접 지원.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구인-구직 야외 특별면접 지원. 사진제공=안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산시는 매월 19일 열어온 ‘안산919취업광장’을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 그러나 구인-구직 요구가 빗발쳐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현장 특별면접을 마련했다. 사실 지역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채용시장이 얼어붙고, 소비위축과 경기침체 악화로 생활고에 내몰리는 시민이 속출하고 있다.

이날 화장품 용기 라벨 및 포장을 주 사업으로 하는 케이에스팩㈜은 34명 모집에 이력서 사전 접수로 면접 대상자로 확정된 구직자 6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면접을 진행했다.

안산시는 업체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구직자를 사전에 섭외하고 면접시간을 배분, 통보해 구직자 간 접촉을 최소화했다. 또한 면접장 입장 전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손 소독은 물론 업체 담당자와 면접자, 대기자 간 사이도 2m 간격이 유지하도록 조치했다.

케이에스팩 관계자는 “그동안 매월 진행하는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직원을 채용해 왔는데, 코로나19 사태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갑작스러운 구인 요청에도 안산시가 채용면접을 볼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줘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