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관악구, 코로나19에 지친 구민들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신건강 상담 및 평가, 심리안정용품 제공 등 심리적 방역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염병에 대한 두려움, 격리로 인한 고립감,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스트레스 등 구민들의 정신건강이 위협받고 있으며, 두통, 소화불량 등의 신체적 어려움 등 다양한 스트레스 반응을 겪는 주민들이 증가하는 상황이다.


특히 확진 후 퇴원자와 자가격리자, 격리해제자 등 경우 주변의 시선에 따른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더욱 심할 수 있어 응급 심리지원의 필요성이 크다.


이에 구는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전화 및 대면 상담, 정신건강 평가 등을 실시, 스트레스 해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주민들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 상담과정을 통해 심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대상자는 전문기관에 연계, 한층 더 강화된 심층상담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구는 추경예산을 편성, 심리 전문 상담사를 채용, 심리안정물품을 제작·제공 하는 등 심리지원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물리적 방역 뿐 아니라 심리적 방역도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언제든지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 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관악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