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EPL 선수들이 뭉쳤다…국가보건기구 기부금 60억원 모금 운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트로피.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선수들이 코로나19와 싸우는 국가보건기구(NHS)에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영국 공영방송 BBC 등 영국 언론은 9일(한국시간) “EPL 선수들이 NHS를 돕기 위한 400만파운드(약 60억원) 모금 계획을 공동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펀드 조성 계획은 ‘선수들이 함께 한다(#PlayersTogether)’는 이름으로 NHS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싸우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고 전했다.

EPL 선수들의 자발적 모금 운동에 맷 핸콕 보건부 장관은 “대단한 결심을 했다”며 “따뜻하게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핸콕 장관은 EPL 선수들을 향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자발적인 임금 삭감을 통한 ‘고통 분담’을 요구한 바 있다.

EPL 선수들의 자발적 움직임에 대해 영국 일간지 더선은 “20개 EPL 구단의 주장들이 NHS를 돕기 위한 기부금 마련의 산파 역할을 했다”고 보도했다. 더선은 “리버풀의 조던 헨더슨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해리 맥과이어가 이번 계획을 앞장섰고 웨스트햄의 마크 노블과 왓퍼드의 트로이 디니가 이번 계획의 윤곽을 짜는 데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EPL 주장들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메신저 프로그램인 왓츠앱을 통해 지역 병원들에 모금액이 전달돼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더선은 “선수들이 펀드 모금액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지만 최대 400만파운드에 달한다”며 “EPL 선수들이 위기에 빠진 구단을 돕기 위한 임금 삭감에 동참하지 않는다는 비난을 받아온 상황에서 각 클럽 주장들이 앞장서서 펀드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