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황교안 "4·15총선, 심판의 한 표 던져 반드시 바꿔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총선은 소득주도성장 정책 찬반투표"

"소득주도 성장 vs 시장경제 성장, 누구를 선택하겠나"

아시아투데이

황교안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국회의원 후보가 9일 서울 종로구 교남동 골목에서 거리유세하는 동안 자신의 가면을 쓴 한 지지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연지 기자 =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9일 “4월 15일에는 심판의 한 표를 던져서 반드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종로구 교남동에서 골목인사와 함께 유세에 나서 “이제 심판의 칼을 들 기회가 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번 총선은 소득주도 성장 정책에 대한 찬반 투표가 될 것”이라면서 “소득주도 성장이냐, 시장경제 성장이냐, 누구를 선택하시겠느냐”고 말했다.

그는 “700만명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생존 위기로 내몰렸고 일자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은 줄도산 위기에 직면했다”면서 “흑자 내던 한국전력이 수조원 빚더미에 올랐고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전폐쇄로 수천억원의 손실을 입었다. 모두 잘못된 탈원전 정책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정부의 인사들은 하나같이 말 그대로 후안무치하다. 이러니 나라가 제대로 되겠나”라면서 “우리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위선과 철판인데 2017년부터 대한민국 정부 인사들은 하나같이 그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유우파는 경제를 살릴 줄 아는 정치세력이다. 좀 부족한 면이 있다면 싸우는 것이 부족하다”면서 “거짓말도 못하고 남 탓 하는 것도 못한다. 어쩌다 이런 정부를 만났는지 참담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의 이날 교남동 유세에는 김을동 전 의원과 윤주경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가 함께했다.

김 전 의원은 “아버지 김두한 전 의원이 종로에서 집권여당 후보자와 맞서 야당 후보로 나섰다가 당당하게 당선돼, 종로에 오면 감회가 새롭다”면서 “종로는 옛날부터 야세가 강했던 지역으로, 이번에도 여러분들이 그렇게 해주시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 경제부총리를 지낸 유 전 부총리는 “이 정부는 ‘경제가 잘못됐다’고 하면 모두 전 정권 잘못이라고 한다”면서 “저도 잘했다고 말 못하지만 이 정부는 경제를 살리겠다더니 이 모양으로 만들었다. 무능한 정권을 심판하자”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